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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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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신용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고객의 카드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카드로 승인을 유도하여 주셔서 결제를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포스나 단말기에 연결된 통신 회선의 문제로 결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661-626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1661-6268으로 1:1 상담받아보세요.

  • [ ] 결제 취소와 직전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결제 취소와 직전 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결제 취소와 직전 취소는 해당 결제를 진행한 단말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각 단말기 기종마다 약간씩 방법이 다르기에 하단의 버튼을 눌러 헤이포스몰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의 기종에 맞는 영상을 찾아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방법과 함께 다른 유용한 사용법들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영상이 없을 경우에는 고객센터(1661-6268)로 연락을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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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카드승인은 났으나 입금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카드승인은 났으나 입금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카드사에서의 자동이체일 경우는 거래일 이후 3~4일 후에 입금이 됩니다.


        정확한 입금확인 및 입금일은 해당 카드사에서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카드사로 연락하셔서 직접 확인 하셔야 합니다.


        상기의 이유 이외의 경우는 카드사의 보류 혹은 반송조치 등의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므로


        정확한 사유의 확인 및 해결을 위해서는 해당 카드사 혹은 당사 고객센터(1661-626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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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를 받을 수 없는 지출은 어떤 것이 있나요?




    Q: 서명패드(싸인패드) 사용 시,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부동산임대소득, 사업소득, 산림소득과 관련된 비용 또는 법인 비용에 해당하는 경우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하는 등 대통령령이 정하는 신용카드, 직불 카드, 기명식선불카드 또는 현금영수증의 비정상적인 사용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신규로 출고되는 자동차를 2002년 12월 1일 이후 신용카드,직불 카드,기명식선불카드 또는 현금영수증으로 구입하는 경우


        *의료보험법, 국민의료보험법 또는 고용보험법에 의하여 부담하는 보험료, 국민연금법에 의한 연금보험료, 소득세법 시행령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보험계약의 보험료 또는 공제로 초, 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또는 특별법에 의한 학교(대학원을 포함한다) 및

          영유아부육법에 의한 보육시설에 납부하는 수업료, 입학금, 보육비용, 기타공납금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납부하는 국세, 지방세, 전기료, 수도료, 가스료, 전화료(정보사용료, 인터넷이용료 등을 포함한다),

          통신료(우체국 이용한 소포, 등기요금 포함) 아파트관리비, 텔레비전시청료(종합유선방수법에 의한 종합유선방송의 이용료를 포함한다)및 고속도로통행료


        *상품권 등의 유가증권 구입비


        *리스요금(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의한 자동차대여사업의 자동차 대여료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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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서명패드(싸인패드) 사용 시,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Q: 서명패드(싸인패드) 사용 시, 장점은 무엇이 있나요?





    A: 사업자의 일반전표의 보관의무는 5년으로 되어있습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했을 때(고객민원, 혹은 기타 이유), 전표가 보관이 되어있지 않았을 시

        해당 가맹점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그 불이익에는 카드금액을 변상하는 일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단, 서명패드 사용 시 카드전표의 보관의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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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법인이 가맹점으로 매출했을 경우 매출에 따른 세액 공제가 가능한가요?




    Q: 법인이 가맹점으로 매출했을 경우 매출에 따른 세액 공제가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 [부가세법 제32조의 2 신용카드 등의 사용에 따른 세액공제등]에는 법인은 세액공제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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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본인의 현금영수증 사용액의 합산대상에 포함되는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Q: 본인의 현금영수증 사용액의 합산대상에 포함되는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A:  소득세법 50조의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되는 가족은 모두 포함됩니다.


           * 소득세법 제50조


           - 본인(당해 거주자)


           - 배우자(연간 소득금액이 없거나, 연간 소득금액의 합계액이 100만원 이하)


           - 거주자(배우자 포함)와 생계를 같이하는 아래 부양가족으로 연간 소득금액의 합계액이

             100만원 이하인 자(장애인의 경우 연령제한 없음)


           - 거주자의 직계존속으로 60세(여자 55세) 이상인 자


           - 거주자의 지계비속 및 동거입양자로 20세 이하인 자


           - 거주자의 형제자매로 20세이하 또는 60세 이상인 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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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사업자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증빙)을 발급 받으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Q: 사업자 현금영수증(사업자 지출증빙)을 발급 받으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사업자가 발급 받은 현금영수증은 소득세법 제160조의2 및 법인세법 16조에 의거

        필요경비로 인정됩니다.


        5만원이상을 접대비로 사용하고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은 경우에도 신용카드매출전표처럼

        정규 지출 증빙으로 인정됩니다.


        사업과 관련하여 "현금(지출증빙)"이 기재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은 경우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60조 제1항에 의거 부가가치세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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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현금영수증(매출전표)의 보관은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Q: 현금영수증(매출전표)의 보관은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A: 소비자

       * 소비자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은 전산으로 수록되어 현금영수증 홈페이지(현금영수증.kr)에서

          3개월 간의 사용내역(일자, 상호, 금액 등) 및 1년 간의 월별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으므로

          내역확인이 되면 보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가맹점

      * 사업자는 관련 증빙을 5년 동안 보관 할 의무가 있으므로, 현금영수증(매출전표)을 보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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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현금영수증(소비자소득공제)이란 어떤 것인가요?




    Q: 현금영수증(소비자소득공제)이란 어떤 것인가요?






    A: 현금 영수증 제도 내용(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의3 )


        *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적립식 카드, 신용카드 등), 핸드폰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현금영수증 발급장치를 통해 현금 영수증을 발급하고 현금결제 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는 제도입니다.


        * 현금 영수증 발급대상 : 건당 5,000원 이상 현금결제


        * 사용가능한 카드 : 현금 영수증을 발급 받기 위하여 소비자는 현금과 함게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번호의 중복을 방지하기 위하여 "카드번호가 13개 이상 19개 이하의 숫자"로 구성된 카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이 아시고 싶으시거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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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현금영수증(소비자소득공제) 발행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Q: 현금영수증(소비자소득공제) 발행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현금영수증의 발행은 단말기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각 단말기 기종마다 약간씩 방법이 다르기에 하단의 버튼을 눌러 헤이포스몰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의 기종에 맞는 영상을 찾아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방법과 함께 다른 유용한 사용법들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영상이 없을 경우에는 고객센터(1661-6268)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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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기기에서 출력되는 영수증이 흐리게 나올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Q: 기기에서 출력되는 영수증이 흐리게 나올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A: 영수증 출력에 문제가 발생 한 경우는 크게 4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영수증용지가 오래된 경우


        두번째, 습한환경에 오래 둘 경우


        세번째, 영수증용지 자체가 불량일 경우


        네번째, 기기의 문제


        이렇게 4가지의 경우로 나눌 수 있으며 세번째까지의 문제는 용지를 바꾸는 것으로 해결가능합니다.


        만약, 용지를 변경해도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네번째. 기기의 문제가 의심되니 고객센터(1661-6268)로 연락을 해주시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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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카드단말기 개통에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Q: 카드단말기 개통에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A: 쇼핑몰 하단 헤이포스 신청서류 및 절차를 누르면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하단을 찾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눌러 이동하시거나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의 '헤이포스 신청서류 및 절차'로 들어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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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A/S는 어떻게 되나요?


    Q: A/S는 어떻게 되나요?



    A: 1년무상 A/S입니다. (과실제외)/ 국내산(정품)으로 고장날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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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카드결제 대금은 언제 입금 되나요?


    Q: 커드결제 대금은 언제 입금 되나요?



    A: 카드 결제날 영업일기준 2~3일(공휴일 제외) 후에 자동으로 통장에 입금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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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카드결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Q: 카드결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 기존 카드가맹이 되어 있는 기존사업자는 현행 사용하고 있는, 수수료 그대로 적용이 되며,
      신규사업자의 카드수수료는 정부가 카드사에 권고한 업종별 카드수수료를 적용 하고 있습니다.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평균 약 2.2%~ 2.4% (카페기준) 적용이 됩니다.
      신규사업자의 경우는 약6개월후에 카드사에서 국세청 신고된 소득을 확인하여,
      영세사업자의 경우는 최저 0.8% 수준까지 카드수수료를 조정 해 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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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언제부터 사용 가능하나요?


    Q: 언제부터 사용 가능하나요?


    A: 기존 카드가맹이 되어 있는 분들은 받는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신규 카드사가맹을 신청하신 신규사업자 분들은 8개 카드사에서 심사를 거쳐 승인이 나면, 승인 된 카드사는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친절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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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구입절차와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Q: 구입절차와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



    A: 쇼핑몰에서 구매 해 주시고 필요서류를 이메일, 팩스, 카톡으로 보내주세요~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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